#241. 스페인 영웅 엘시드의 고향, 부르고스/Spain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부르고스 Burgos는 스페인 북부의 도시로, 미소국美小國 여행에서 첫 번째로 방문한 도시였다.
그런데 여행 일정을 무시하고 마음 내키는 대로 포스팅을 하다 보니 다른 도시들에 밀려나 이제야 선택을 받게 되었다.

부르고스를 향하는 버스 안에서 가이드는 소피아 로렌과 찰톤 헤스톤이 주연을 한 오래된 영화 ‘엘시드’를 보여 주었는데 처음 보는 것처럼 재미있게 보았다.

실제로 엘시드(El Cid, 본명은 Rodrigo Díaz de Vivar)는 11세기의 군인이자 군사 지도자로 스페인의 국토회복 운동(레콩키스타)의 영웅이었으며, 1094년 발렌시아를 정복해 이 도시를 스페인 땅으로 되찾았으며 죽을 때까지 발렌시아와 그 주변 지방을 다스렸던 인물이라고 한다.

부르고스는 그의 고향으로 이곳의 산타마리아 대성당 안에는 엘시드와 그의 아내 도냐 히메나가 잠들어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산티아고 순례길에 있는 도시 중 하나이다.

부르고스에 도착하자 걸어서 산타마리아 문을 통과하여 산타마리아 대성당 앞 광장에 도착했다.
산타마리아 대성당이 바라보이는 노천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먹으며 웅장하고 훌륭한 대성당의 외관과 대성당 주변 풍경을 실컷 보았다.


1성당밖 (12).JPG

부르고스의 랜드마크인 산타마리아 문Arco de Santa Maria은 대성당으로 들어가 전의 관문이다.
14세기에 지어졌으며 맨 위에는 성모마리아 상, 그 아래 천사상, 그리고 천사 상의 아래에는 6명의 부르고스 영웅 상이 조각되어 있다.


1성당밖 (5).JPG

대성당이 보이는 노천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먹으며 대성당과 주변을 실컷 보았다.


2018-10-8-15;31;58.jpg

부르고스 산타마리아 대성당 앞의 코끼리 열차와 성당으로 통하는 계단에서 연주하는 거리의 악사


1성당밖 (4).JPG

대성당 정문


스페인 3대 성당 중의 하나인 부르고스 산타마리아 대성당. 워낙 커서 한 프레임에 넣어 찍기가 쉽지 않았다.


산타마리아 대성당은 1221년에 공사를 시작하여 2백 년 동안 쉬다가 공사를 재개하여 1567년에 완성되었으며 후에 스페인 국왕 펠리페 2세는 부르고스 성당을 보고 '사람이 만든 게 아니라 천사의 솜씨다'라며 감탄하였다고 하는데 이 말에 나역시 전적으로 동의한다.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외관 뿐만아니라 성화, 성가 계단을 장식한 벽, 스테인드글라스, 각 채플이 갖고 있는 아름다운 형태의 천정과 창문, 벽에 새겨진 섬세하고 정교한 조각 등의 예술작품과 독특한 소장품들은 사람의 작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아름답고 황홀하다.
특히 황금 계단으로 불리는 계단은 다른 성당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하면서도 아름다운 구조였다.


조각과 색채가 화려하기 그지없다.



경건함 마음이 저절로 생길 정도로 아름다움과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가장 아름답다고 느낀 천정의 채광창



스테인드 글라스


믿을 수 없는 아름다운 조각


다른 성당에서는 볼 수 없는 황금계단.


황금계단 아래 쪽의 은마차.
은 200kg으로 만든 이 마차는 지금도 종교행사 때에는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성당 내부에 전시된 명화


성당 벽면의 아름다운 조각


성당 안에는 주교들의 무덤도 있다.


엘시드의 무덤


성가대석과 예배당 모습



소예배당/채플로 통하는 주랑


성당 중정



중정에서 바라본 성당의 스카이라인


성당 안에서 보았던 부르고스 성당의 모형


대성당을 나서 다시 산타마리아 문을 통해 시내로 나갔다.
가지 모양이 특이하게 구불구불한 가로수가 양쪽으로 늘어선 거리가 나타나고 그 가운데에는 분수와 벤치 등이 있어 작은 공원처럼 보였다.

이어서 엘시드 동상이 있는 거리를 지나 다음 목적지인 빌바오로 향했다.


구불구불한 가지가 독특한 부르고스 거리의 가로수



가로수길에 이어진 거리 공원


거리 가운데 있는 엘시드의 동상





여행지 정보
● 스페인 부르고스



#241. 스페인 영웅 엘시드의 고향, 부르고스/Spain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H2
H3
H4
Upload from PC
Video gallery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