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페리티프 @aperitif 입니다
오늘은 지젤님의 맞춤셔츠 스팀페이 이벤트에 당첨되서 강남구청의 'Black Lapel'에 방문했습니다. 원래 당첨인원이 선착순 10명까지 였는데 @ukk 지젤님의 따뜻한 아량 덕분에 저도 이벤트에 선정 되었는데요.
시간 조율을 하다가, 오늘 밖에 시간이 안되서 즉흥적으로 퇴근하고 곧장 블랙라펠에 달려갔습니다.
강남구청 3번출구쪽 도보 2분!! 엄청난 접근성을 자랑하는 남성 맞춤정장점이었습니다.
먼저 외부 전경과 간판 로고 입니다.
넥타이와 셔츠 카라 로고가 인상적이네요^^
샵 내부에 들어가자마자 영화 킹스맨 이 연상되더라고요.
Prologue 첫만남
너무나도 제가 원하는 스타일의 디자인과 인테리어였습니다. 지젤님과 첫 인사를 나누고, 스팀잇 얘기 스팀페이 얘기, 스티미언 얘기, 밋업 얘기 등을 나눴습니다.(너무 듬직하시고, 인상이 좋으신 분이셨습니다 ㅎㅎ)
밋업을 하도 많이 다니다보니 이제 언급되는 70% 의 스티미언은 안면이 있거나 대화를 해본 분이더라고요^^ 그리고, 처음본 사이임에도 불구하고 '스팀잇' 이라는 연결고리 덕분에 정말 자연스럽게 얘기 할 수 있었습니다.
youth 분이시기도 하고, 서우님과 @swsw3073 헤헤헷님 @hyeheyhye 과도 예전에 밋업을 하셨다고 해서 더더욱 친근감이 들었네요
#1 맞춤셔츠 상담
어깨, 허리둘레, 기장 등 신체 치수를 측정하고
셔츠의 카라 깃 타입과 소매 종류를 셀렉하고
셔츠의 원단을 골랐습니다.
첫 방문이기도 했고, 봄, 여름, 가을에 걸쳐 입기 쉬운 가장 베이직한 화이트 계열의 셔츠를 고르고, 소매 끝단 처리도 육각형의 모양을 선택했습니다.
10분도 채 안되서 맞춤셔츠 상담이 완료 되었고, 약 2주 후쯤 제작이 완료된다고 하셨습니다.
아직 셔츠를 피팅해보지도 않았는데도 엄청 기분이 좋더라고요..
프로페셔널하게 치수 측정해주시는 지젤님.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게다가 스팀잇 아이디도 셔츠 카라 한쪽 편에 새겨준다고 하니 더더욱 특별 할 것 같습니다.
결제는 스팀페이로 1분도 안되서 뚝딱!
셔츠 한 장에 25SBD 정도 나왔네요 :)
#2 매장 구경
그렇게 셔츠 상담을 끝내고.. 본격적인 샾 구경을 했습니다.
형형색색의 알록달록한 타이들!
싱글몰트위스키 글렌피딕과 스카치위스키 바틀, 그리고 디퓨저네요^^ 비도오고 그래서.. 한 잔 하고 싶었습니다 :)
킹스맨에 나오는 멋진 블랙&브라운&버건디 구두들의 향연 이네요 :) 좋은 옷과 좋은 구두는 좋은 곳에 데려가 준다 라는 말도 있잖아요?^^
멋들어진 부토니에르와 개성있는 보타이로 멋을 낸 턱시도
오른쪽 한 켠에 발렌타인 30년산 바틀이 있네요.. 너무나도 고급집니다 ^^
밋업장소로도 쓰였다고 하는 숍 내부~~!
왼쪽 한 켠에 미니 바도 있어서 커피와 음료도 대접 받을 수 있다는 사실!!!
@ukk 님의 닉네임 '지젤'
Epilogue
셔츠제작과 매장 구경을 마치고 선유기지로 가려는 찰나에 비가 엄청 쏟아져 내리더군요.. 우산까지 빌려주시면서 환하게 응대해주셨던 지젤님 넘나 감사했어요!! 셔츠 입어보고 괜찮으면 정장바지도 맞추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어떻게 제가 오늘 올 줄 알고.. 제일 좋아하는 최애곡 재즈인 'Fly me to the moon' , Olivia 'So nice' 가 매장안에서 울려퍼지더라고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내일은 스팀페이 인터뷰 건으로 꼬드롱님과 용이대디형, 그리고 주희님께서 방문 하신다고 하네요^^ @ccodron @yong2daddy @juheepark
모두들 맞춤셔츠 이쁘게 잘 고르시고 품위있게 입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정말 맘에 드실거에요 ㅎㅎ
그리고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이곳 '블랙라펠'에서 드레스코드를 정해서 밋업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요, 스팀페이 또한 보다 더 활성화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퇴근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친절히 상담에 응해주신 @ukk 지젤님 감사드립니다!!
이름 : 블랙라펠(Black Lapel)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10-21 번지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