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이야기] #게임 : 디앱내 스몬 순위


#디앱닷컴, 게임

블록체인 댑들의 활성화 유저수와 순위를 dapp.com을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그중 특히 게임 부문에서 반가운 이름이 상위권에 있었는데요.

바로 스팀몬스터 입니다.

24시간유저수.png

24시간 활성 유저수 기준으로 당당히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얼마전까지는 금광 채굴을 배경으로 한 EOS의 Prospectors가 상승세를 보였었는데요.

암호화폐 채굴러시를 빗대어 골드러시 배경으로 한 게임이라고 합니다. 그래픽은 확실히 좋아보이네요.

프로스펙터즈.png

저도 뒤늦게 시작한 스몬은 상당기간 안정적인 모습으로, 게임외 전체 댑(총 2,968개) 중에서도 상위권(90위)의 평가를 받고 있었습니다. 한순간의 붐에 의한 순위는 아니라는 의미겠지요?!

토탈.png

순위.png

7일/30일 유저수나 거래금액을 기준으로 해도 게임댑 상위 5위 안에 스몬이 랭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팀계에서 독보적인 수준은 물론이거니와, 다른 이더/이오스/트론계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결과입니다.

상세.png

다만, 제가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느낀 것 중 아쉬운점은, 그만한 자금을 투입할 여력이 없어서일지도 모르겠지만, 뭔가 그래픽이 아기자기한 이쁜 맛은 없다는 것입니다.(지인 여자분들은 보여줘도 반응이 시큰둥 하더라구요)

안내.png

그럼에도 앞으로 다른 생태계까지 확대될 가능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곧 완판이 예상되는 베타팩과, 길드전을 통한 게임 업데이트 계획을 감안할 때, 스몬의 인기는 한동안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일퀘/리그보상/토너먼트 등 플레이 다양성과 법정화폐 기준 안정성 그리고 SPT 니트로스 게임후기 등으로 연결되는 촘촘한 생태계 구성이 흔들림없는 빅홀더의 카드매집과 함께 생태계 참여자들이 게임을 계속해야 할 이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팀을 활용한 다양한 부흥책들이 나오고 있는 시점입니다. 진정한 스팀의 매수수요와 생태계 참여 의욕고취는 어쩌면 스팀게임계에서 나올 것이라는 느낌이 시간이 지날수록 듭니다.(모두가 기대하는 SMT보다, 어쩌면 잘된 게임 하나가 스팀을 사야할 이유를 제공할지도..)

RORS의 업데이트와 외부홍보활동도 눈여겨보고 있는데요(그나마 카드덱들이 훨씬이쁩니다. ㅋㅋ) 모쪼록 잘준비되어 스몬과 함께 디앱 게임순위내 원투펀치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번씩 이도 저도 모르겠고 그럴때, 게임으로의 도피/외출이 마음 달래기에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특히, 스몬 상위플레이어분들은 전체 블록체인계에서도 수위권임을 인지한다면, 스몬부심을 지니셔도 되지 않을까 하네요.

SCT/AAA/ZZAN으로 할수 있는 게임도 개발되면 참 좋을텐데 하는 작은 바램도 지녀보며..

모두들 편안한 밤되세요~^^

H2
H3
H4
Upload from PC
Video gallery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