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이야기] #쉼표 : 아이디어스 마켓

처음에는 글로 접하고, 수공예 공방을 다니면서 선생님께, 그리고 커피 수업을 함께 듣던 분의 따님께서도 수공예 판매 플랫폼 아이디어스를 이용 중이라는 이야기를 종종 들어 왔습니다.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비즈니스.

2020년 4월 기준 약 150억원 거래액으로 불과 2년만에 4~5배이상 성장한 아이디어스(백패커)는 최근 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영역을 확대중

아이디어스.png
출처:TheVC

실제 수제비누,핸드백,마스크, 그리고 옷까지 정말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입니다. 얼마 전에 저도 만든 적 있는 린넨 마스크와 소창수건을 판매 물품 중에서 발견하니 신기하면서도 반가웠습니다. 얼마나 팔릴까/살까 했는데.

기존의 공장에서 마구찍어내는 듯한 느낌보다는 소소하게 수공예 작품들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었습니다. 먹거리부터 목공예까지 볼거리가 많았고, 판매자분들을 작가님이라고 호칭하는 것도 특이하더라구요.

사이트상세.png
출처:Idus

온라인 비즈니스가 포화상태이고 플랫폼 업체들의 생존이 쉽지 않은 상태라는 말이 많이 나오지만, 손쉬운 중고거래 당근마켓과 수공예 마켓의 아이디어스 등 고유의 색깔로 성장하는 기업들은 여전히 나오고 있었습니다.

광고중심의 후기가 많은 요즘, 실질 구매자들의 후기와 어쩐지 한땀한땀의 정성이 느껴지는 듯한 수공예 물품들 그리고 적절한 가격경쟁력의 차별화가 구매자와 판매자를 함께 모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여전히 사업은 힘들 것이고 그러면서도 기회를 잡아 성장하는 기업도 부단히 나오겠지요. 블록체인의 참여자/신뢰/암호화폐라는 무기가 온라인 상거래 시장에서 멋지게 어울러지는 플랫폼도 기대해봅니다.

H2
H3
H4
Upload from PC
Video gallery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